728x90
관리자와 사용자와의 고객센터 상담과같은 채팅기능을 쉽게 넣어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TAWK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인데, 먼저 회원가입을 해준다.
회원가입을 다 하고 관리자페이지로 넘어가면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이 있을것이다.
눌러주고나면 이런 카테고리가 뜨는데 여기서 Chat Widget을 들어가준다.
Widget Code를 복사해서 구축중인 html에 넣어준다.
그러면 이전 댓글기능을 넣었을때와 마찬가지로 html파일만으로는 뜨지 않을것이다, 그래서 이 또한 github과 같은 서버에 업로드를 시켜줘야한다.(localhost를 이용해도 괜찮다.)
깃헙의 업로드 양식대로 업로드를 했다면,
https://misssim29.github.io/chatting_plugin/chat.html
위 demo사이트와 같이 오른쪽 아래 이런 표식이 뜬다. 눌러보면
이런 채팅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 채팅을 입력하면
Tawk의 관리자페이지에 전화벨소리가 울리며 알림이 뜬다. 왼쪽 바이탈모양에 들어가보면 채팅이 걸려와있는데
참여버튼을 누르면
채팅에 대한 답변을 해줄 수 있다.
그럼 이렇게 사용자는 관리자와 채팅을 시작하게된다.
728x90
'DATABASE >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자 분석기 간단하게 삽입하기 (0) | 2020.07.29 |
---|---|
쉽게 댓글기능 내 웹페이지에 추가하기 (0) | 2020.07.08 |